▲ 김원규(왼쪽) NH투자증권 대표이사와 랄프 숄스타인 에버코어 최고경영자가 31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파이낸셜투데이=부광우 기자] NH투자증권이 글로벌 투자은행(IB)인 에버코어와 손을 잡았다.

NH투자증권은 3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에버코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기업 인수와 해외기업의 국내기업 인수 등 국경 간 인수합병(M&A)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고, 상호 고객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력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략적 제휴는 법적구속력이 없는 업무협력과 달리 법적구속력이 있는 전략적 제휴로, 에버코어와 공동자문 수행시 실질적인 업무성과에 따른 성과분배까지 가능한 현실적인 제휴다.

에버코어는 1995년 설립돼 현재 9개국에 총 1400명 이상의 인력을 보유 중인 미국 소재 투자은행이다. 설립 이후 2조달러가 넘는 규모의 M&A 거래를 자문하는 등 업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NH투자증권은 전략적 제휴 이외에도 자체적으로 해외 네트워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홍콩법인과 인도네시아법인의 사업영역과 고객 커버리지를 대폭 확대하고 토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M&A 부문에서 탁월한 역량을 가진 에버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당사의 해외 M&A 자문역량이 크게 향상되고 NH투자증권이 글로벌 IB로 성장하는데 질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