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수 aT사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내정자. 사진=뉴시스

[파이낸셜투데이=김동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0일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의 부동산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사퇴를 촉구했다.

더민주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우상호 원내대표 주재로 대책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의 사퇴를 요청했다.

우 원내대표는 “김 후보자는 공직자로서 그 공직과 관련된 기업과 결탁하거나 도움을 받아서 재산을 불려왔다”며 “김영란법 취지로 보면 구속사유다. 이런 분이 어떻게 공직에서 장관을 하고 있단 말이냐. 즉각 사퇴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번 청문회 과정에서 이 의혹이 제대로 규명되지 않으면 더민주는 이 분이 장관이 되지 못하도록 막을 것"이라며 "설사 장관이 되더라도 바로 해임건의안을 내겠다"고 경고했다.

김한정 의원도 이날 회의에서 김 후보자의 전세아파트 특혜의혹을 제기하며 "왜 농식품부 고위직에 있으면서 농식품 관련 국내 대기업의 계열사 아파트를 구입하고 또 하필 그 집에 대기업이 전세를 들어올까"라며 "과연 이것을 우연의 일치라고 이야기할 수 있나"라고 따졌다.

김재수 후보자는 2001년 10월에 용인 소재 88평 고급 아파트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후보자가 매입한 아파트는 시가보다 거의 2억원이 싼 4억6000만원에 매입했는데 본인의 자금없이 농협에서 전액을 대출받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한정 의원은 “2006년 김 후보자는 미국 근무에서 돌아와서 이 집을 8억700만원에 팔았으니 3억여원의 시세차익을 올렸다. 일련의 과정에서 본인 돈 10원도 안 들어갔다”며 “농식품부 장관 인사청문회에서 더민주가 철저히 검증하겠다. 의혹 해명 없이 장관되겠다는 생각은 단념하라”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