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대우 모델이 22일 투자권유대행인의 판매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FA Friends’ 서비스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파이낸셜투데이=부광우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2일 투자권유대행인의 판매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FA Friends’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A Friends’는 ▲펀드 ▲랩 ▲신탁 ▲채권 등 투자자문에 필요한 금융상품 정보와 미래에셋대우의 상품 컨텐츠, 리서치 정보를 제공한다.

또 금융상품 완전판매절차를 적용한 모바일 투자권유 프로세스를 통해 기존처럼 영업점에 내방하지 않아도 고객에게 금융상품 권유가 가능하다.

온라인상에서도 투자권유대행인 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고객관리와 영업관리 기능을 웹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다.

‘FA Friends’는 향후 로보어드바이저 등의 온라인 자문이 가능한 서비스로 확장될 계획이다.

김미영 미래에셋대우 상품개발실 팀장은 “앞으로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같이 장기성 상품의 확대와 투자 상품에 대한 자문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권유대행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FA Friends’ 서비스 출시를 통해 일반인들도 전문적인 자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장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