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한화그룹이 2일(현지시간)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함부르크SV 구단과 구단 경기장내 미디어 인터뷰실에서 2년간(2011~2012, 2012~2013시즌)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함부르크SV 구단은 국가대표 수퍼루키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으로 124년 전통의 명문 축구 클럽이다.

한화그룹은 유럽시장에서 태양광 비즈니스 확대 및 글로벌 무대에서 태양광사업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세계 최대의 태양광 발전시장인 독일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첫 포문을 열었다.

함부르크SV와의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한화는 경기장 A보드 및 입장권, 포스터, 홈페이지 등에 ‘한화솔라’로고 노출 그리고 함부르크SV 선수가 참여하는 팬미팅 및 한화 스폰서데이 행사 등의 특화된 마케팅 프로모션권리를 갖게 된다.

한화그룹은 이날부터 ‘한화솔라-컵’으로 명명된 함부르크SV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구단인 발렌시아CF와의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경기장내 LED 보드 및 전광판 광고를 비롯하여 입장권, 포스터, 인터뷰석 배경판 및 MVP 시상식 등에 ‘한화솔라’로고를 노출, TV를 통해 유럽전역에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

한편 한화는 본 계약에 포함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태양광 시스템을 함부르크 시 축구 관련 시설에 구축을 하는 등 독일 및 전세계 시장에 태양광 에너지 사용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의 태양광사업 총괄인 한화케미칼 홍기준 대표는 “금번 스폰서십 계약 및 ‘한화솔라-컵’ 개최는 유럽시장에 ‘한화솔라’ 브랜드를 알리는 첫걸음”이라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5년 안에 유럽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