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산업단지와 인접한 ‘직주근접’ 아파트

▲ 김해 진영2지구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투시도.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중흥건설 계열사인 중흥토건이 오는 17일 견본주택을 열고 ‘김해 진영2지구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해 진영2지구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는 경남 김해시 진영2지구의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다.

‘김해 진영2지구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는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2지구 B-1블록(경남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1353번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최소 29층 19개동, 전용면적 ▲79㎡ 200가구 ▲ 84A㎡ 693가구 ▲84B㎡ 364가구 ▲99㎡ 180가구 ▲110㎡ 84가구 등 총 152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으로 본산준공업지구, 김해주호일반산업단지, 김해본산농공단지가 조성돼 있어 접근성이 우수하며, 주요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경원한림공단, 김해 진영죽곡농공단지, 김해 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김해 병동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주변에 위치해 직주근접 주거지의 수혜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쾌속 교통망도 자랑한다. 사업지가 위치한 김해 진영2지구는 14번 국도와 25번 국도 등을 통한 경남 창원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해고속도로 동창원IC와 인접해 김해 부산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진영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시내‧외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며, 경부선 밀양역과 경전선 진영역을 통해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진영중앙초, 진영중이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 병원, 은행이 가깝고, 진영문화센터, 진영읍사무소 등 진영 구도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향후 입주 시점에는 진영1지구와 2지구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어 주거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북측으로 주천강이 흐르고 남측에는 금병산이 자리 잡은 친환경 주거지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진영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김해시청소년 수련관 및 김해시 문화체육센터가 위치해 있어 운동과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주천공원, 진동공원, 서어지공원, 아름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인접해 있다.

‘김해 진영2지구 중흥S-클래스 에코시티’는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이 우수하며, 전 가구 4Bay구조 특화설계가 적용돼 개방성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돌출몰딩을 통한 외관특화도 적용됐다. 또한 전용 79㎡와 전용 84㎡의 경우 현관에서 주방으로 바로 출입이 가능해 이동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인 ‘클래시안 센터’를 조성할 계획으로 휘트니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 조경시설은 에코존, 커뮤니티존, 익스피리언스존 등으로 나눠 입주민을 위한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1.5㎞ 길이의 단지 순환 산책로와 중앙광장, 분수광장을 비롯해 주민운동시설 및 커뮤니티 공간이 단지 곳곳에 만들어 진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 물놀이 놀이터를 비롯해 석가산 특화조경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더해준다. 단지 녹지율과 입주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상의 주차공간을 없애 쾌적한 단지환경을 조성했다.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1611-1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