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로 리버하임 투시도.

[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대림산업은 서울시 동작구 흑석동 158번지 일대(흑석뉴타운 7구역)에 ‘아크로 리버하임’을 7월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지하 3층~지상 28층 20개동, 총 1073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405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 면적별로 보면 ▲59㎡ 60가구 ▲72㎡ 25가구 ▲84㎡(테라스) 45가구 등이다.

단지는 한강과 인접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더불어 여의도, 강남 일대로 이어진 9호선 역세권에 위치, 주요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주변 도로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한강대교를 통해 용산, 서울역, 광화문 일대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올림픽대로를 타고 좌측으로는 여의도, 우측으로는 강남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중앙대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중앙사대부속초·중, 흑석초 등이 가깝다. 노량진 학원가도 버스로 3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한강대교를 건너면 바로 용산으로 이어져 아이팤몰 쇼핑센터, 이마트 용산점, CGV 용산 등 쇼핑 문화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대림산업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도입을 주목할만하다. 이 시스템은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게 한다.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시설은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가종운동실 등의 다양한 실내운동시설과 건식사우나, 독서실, 라운지 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외부손님 방문이나 가족행사 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도 들어설 계획이다.

아크로 리버하임은 모델하우스 오픈에 앞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현장 부지인 흑석동 143-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7월에 현장 부지인 동작구 흑석동 125-1번지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