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부광우 기자] KDB대우증권이 ISA 가입과 관련해 고객들편의성을 고려한 국내 최고 수준의 투자환경을 구축했고, 업계최저 수준의 운용보수 와 다양한 형태의 상품조합을 구성했다.

22일 대우증권에 따르면 신탁형 ISA는 오는 6월 말까지 가입 시 수수료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같은 정책은 국민 재산 증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업계 최저수준의 운용보수 방침을 선택함으로써 고객중심으로 상품을 꾸리기 위함이다.

신탁형 ISA은 업계 유일의 ETF실시간 매매가 가능하며 ETF매매수수료가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ELS, RP 등 각각의 투자자 요구에 맞는 특정 상품에 100% 집중 투자할 수 있다.

일임형 ISA 상품 수수료는 모델포토폴리오(MP)에 따라 보수를 차등적용 할 예정이다. 안정형 0.1%와 안정추구형 0.2%, 위험중립형 0.5%, 적극투자형 0.7%로 적용된다. 리서치, 리스크관리, 상품 전문가 등이 함께 만든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투자성향별로 4가지 MP를 운영하게 된다.

특히 리서치와 리스크관리, 운용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자산배분결정위회의 의견과 당사 Wrap운용부가 자체 개발해 운용중인 자산배분 모델을 결합하여 편입 고객성향에 맞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가장 낮은 위험등급의 안정형은 하나의 MP를 제시하고, 안정추구형과 위험중립형, 적극투저형은A형(패시브)과 B형(액티브)의 두가지 MP를 제시한다.

A형 MP는 위험자산에 대해 시장수익률을 추종하는 인덱스펀와 ETF에 투자하고, B형 MP는 적극적인 투자전략을 통해 시장수익률 대비 높은 성과를 추구하는 액티브펀드와 ETF에 투자한다.

박병찬 KDB대우증권 마케팅부장은 “ISA와 관련해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가입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외에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상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대우증권은 ISA 가입과 관련해 방문없이 원스톱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최근 오픈한 ‘대우증권 비대면계좌개설 앱’을 통해 일임형 ISA에 가입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들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일임형ISA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KDB대우증권은 고객들에게 보다 특별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ISA가입 사전신청과 ‘절세 피트니스 Season1’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만원 이상 적립식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일시에 납입하거나 타사에서 KDB대우증권으로 이전해 300만원 이상 상품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도 증정한다(중복 증정 가능).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