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신혜정 기자] 신한은행이 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연수원에서 조용병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과 본부장, 전국 부서장 등 약 1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작년 성과를 되돌아보고 2016년 전략목표인 탁월함을 향한 새로운 도전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핵심 전략방향을 공유했다.

세부적으로 전략적 리스크관리와 디지털 시대에 맞는 탁월한 고객경험관리 방안, 신탁 경쟁력 강화 방법 등을 비롯하여 각 사업그룹별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이날 회의에서 고대 그리스어 아레떼(Arete)를 활용해 “탁월함이란 모든 면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것뿐만 아니라 존재의 목적을 충실히 실행하는 것”이며 “금융업은 인적자원이 가장 중요하기에 신한의 탁월함이란 리더의 탁월함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 제조업과 ICT 융합으로 파괴적 혁신이 일어나는 4차 산업혁명을 예로 들며 “과거와 다른 혼돈과 변화의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한 세 가지 방향으로 고객가치창출과 직원가치제고, G.P.S. Speed-up 업그레이드를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한은행이 올해부터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커뮤니티 협업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 할 전국 122명의 커뮤니티장을 임명하고 커뮤니티 협업체계 활성화를 위한 결의대회도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