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신혜정 기자] KEB하나은행이 가족 거래 연계 자녀 적금인 ‘아이 사랑해 적금’을 출시하고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이 사랑해 적금은 만14세 이하의 자녀를 가입 대상으로 하여 부모, 조부모 등 가족의 각종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연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 자녀가 이 적금에 가입하면 가족 명의의 “통합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적금”에 ‘효도금리쿠폰’ 연0.1%를 제공함으로써 가족끼리 결합하여 서로 혜택을 주고받을 수 있는 가족 거래 연계 적금이다.

계약기간은 1년과 2년, 3년, 5년제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매월 50만원 한도내에서 정기적립 또는 자유적립 방식으로 불입할 수 있다.

자녀 1인당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금리는 정기적립식 1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연1.6%에 우대금리 최대 연1.0%를 더해 최고 연2.6% 까지 가능하고 정기적립식 3년제는 기본금리 연2.0%에 우대금리 최대 연1.0%를 추가하면 최고 연3.0% 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가족사랑 우대(연0.6%)와 아이사랑 우대(연0.4%)를 합산하여 최대 연1.0%까지 제공이 가능하다.

가족사랑 우대금리는 적금 가입 시 가족 중 1인을 대표가족으로 등록해 그 대표가족의 예적금 신규실적과 급여(연금) 입금실적, 카드 결제실적이 있거나 자녀와 함께 찍은 적금 통장 인증 사진을 제시하면 최대 연0.6% 까지 받을 수 있다.

아이사랑 우대금리는 예금주 자녀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 보유 또는 적금 자동이체실적이 있거나 자녀의 장래희망(꿈)을 등록하면 최대 연0.4%를 제공한다.

특히 이 적금은 적금통장 상품명에 자녀 이름을 인자해 넣을 수 있어 우리 아이만을 위한 세상에 단 하나 뿐인 적금통장을 아이에게 선물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자녀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자녀의 장래희망(꿈)도 통장에 인자할 수 있다.

자녀의 입학과 졸업, 해외연수 등의 사유로 적금을 중도해지하는 경우에는 가입일의 기본금리를 특별 제공하는 ‘기쁜날 서비스’가 제공되며 각종 국내외 교육캠프 참여시에 최대 10%를 할인해주는 제휴서비스도 덤으로 제공된다.

출시 기념으로 2월말까지 5만원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하여 가족사진 달력제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가족의 거래실적에 의한 혜택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자녀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고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