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월 18일 오후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가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를 들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투데이=최지원 기자] KB국민카드가 지난 18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평가받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위한 실태 평가에서 KB국민카드는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CEO)의 높은 실천 의지 소비자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체계적인 고객의소리(VOC) 관리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고객 감동을 위해 펼친 다양한 노력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KB국민카드가 그동안 고객 감동과 소비자 권익 향상 그리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해 쏟았던 노력들이 공신력 있는 대외 기관을 통해 공인 받았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의 정착과 강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에서부터 개발, 판매, 판매이후 단계까지의 주요 활동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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