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14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 강원 영동을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오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경기 남부와 서쪽 지방에서 비가 오다가 늦은 오후 강원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에서는 5~20mm 가량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 영동을 제외한 서울·경기, 전남 등에서는 5mm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아침까지 서울·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낮 최고 기온은 4도에서 13도로 어제보다 높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7도, 춘천 4도, 강릉 8도, 청주 8도, 대전 8도, 세종 8도, 전주 10도, 광주 11도, 대구 9도, 부산 13도, 제주 14도 등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깨끗한 대기상태가 유지됨에 따라 제주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바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기상청은 “15일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