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월요일인 7일 일년 중 눈이 가장 많이 내린다는 절기 대설이지만 눈 소식 없이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바부터 가끔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보했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점차 흐려져 강원 남부 동해안은 늦은 밤에, 경북 동해안은 아침부터 가끔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강원 동해안과 경남 동해안은 이날 오후부터 8일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7일 오전 5시부터 8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북 동해안·울릉도 5㎜ 미만이다. 강원 남부 동해안에는 7일 오전 5시부터 8일 0시까지 예상 강수량이 5㎜ 미만이다.

출근길은 다소 춥겠지만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8도, 춘천 6도, 강릉 6도, 청주 7도, 대전 8도, 세종 7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대구 10도, 부산 13도, 제주 11도 등으로 예측됐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됨에 따라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고 전했다.

8일에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새벽 한 때 구름이 많겠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경북동해안에는 새벽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4도~7도, 낮 최고기온은 9~14도가 되겠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