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은 창립 11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 미술계를 이끌어 갈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우리나라 미술교육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제1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15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는 예년과 달리‘일반부문’과 ‘기수상자부문’으로 구분해 실시한다.

일반부문 참가자들은 별도의 실기대회 없이 공모한 작품만으로 수상자를 가리고, 기수상자 부문은 과거 1회부터 14회 대회까지 우리미술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별도의 작품 공모 없이 오는 5월 17일 서울 올림픽 공원 소마미술관 옆 조각공원에서 실기대회를 실시한다.

우리미술대회의 일반부문 공모 작품 주제는 우리가족 · 우리학교 · 우리문화재 · 우리나라 등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우리’와 관련된 것이면 상관없으며 전국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참가 부문에 상관없이 오는 4월 13일부터 5월 12일까지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 등록을 하면 된다.

수상자는 5월 27일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일반부문 참가자에게만 수여된다.

이헌주 우리은행 홍보실장은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우리은행 미술대회 역대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정한 실력을 겨루는 행사”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술에 대한 관심과 재능을 키워 문화예술선진국으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