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상건 LG상록재단 부사장(맨 뒷줄 오른쪽)과 홍순길 성북교육지원청 교육장(맨 뒷줄 왼쪽)이 학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 사진=LG전자 제공.
[파이낸셜투데이=엄재현 기자]  LG상록재단은 7일 경기도 태화산에서‘LG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의 숲 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서만 8회째를 맞는 이번 ‘숲 교실’에는 서울 월곡중학교 과학동아리 학생 35명이 참가했다. 남상건LG상록재단 부사장과 조연환 생명의 숲 대표, 홍순길 성북교육지원청 교육장도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LG상록재단은 이달 추가로 2번, 하반기 10번의 숲 교실을 개최, 올해 중학생 700명을 대상으로 총 20회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LG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의 숲 교실’은 청소년의 상상력과 흥미를 자극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자연놀이 전문가, 숲 체험 교육 해설가, 연극 전문가 등 다방면의 교육 전문가들이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총 6시간으로 숲 이야기꾼이 등장해 전 과정을 진행하며 참가학생들의 놀이와 참여를 유도한다. 눈 감고 기차놀이를 하면서 숲을 걸어가보는 ‘애벌레 놀이’, ‘나무에게 노래 불러주기’ 등 청소년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학생들의 소감을 받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지난 1997년에 설립된 LG상록재단은 우리나라의 국토보존을 위한 장묘문화 개선사업을 첫 사업으로 시작했다. 이후 새집 달아주기, 철새먹이주기 등 ‘동물보호’ 사업과 산성화된 토양을 중화시키는 산림회복사업, 초등학교 꽃밭조성, 나무이름표 달아주기 등 ‘식물보호’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오고 있다.

2009년에는 청소년들에게 숲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시민단체인 ‘생명의 숲’과 함께 ‘LG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의 숲 교실’을 새롭게 시작했다.

하반기 진행하는‘LG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의 숲 교실’은 올 8월 ‘생명의 숲’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