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지원 기자] 전국 166개 전통시장 중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내용을 알지 못하는 곳은 56.6%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166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전통시장 영향조사’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조사결과 166개 전통시장 중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내용에 대해 알지 못한 전통시장은 56.6%로 나타났다.

행사에 참여한 20개 전통시장 중 80.0%는 20% 이내의 매출실적을 올렸다고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 중 50.6%는 향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정례화 된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다 답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146개 시장은 미참여 이유에 대해 ‘행사를 인지하지 못함(65.8%)’을 주요 이유로 응답했다.

향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개최시 주요 요청사항으로는 홍보비 등 지원확대 희망(41.0%), 전통시장 참여에 대한 충분한 홍보(28.3%), 대형유통업체에 치우친 홍보 자제(22.3%) 순으로 나타났다.

김경만 중기중앙회 산업지원본부장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가 앞으로 정례화된다면 대형유통업계만의 행사로 비춰지지 않도록 많은 전통시장이 참여할 수 있는 사전 홍보와 지원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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