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한종민 기자] 영화 ‘사도’가 추석 연휴 극장가를 장악하며 500만 관객 고지를 눈앞에 뒀다.

3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사도’는 지난 25~29일 934개 스크린에서 2만2854회 상영돼 242만7884명을 끌어 모으며 이 기간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누적관객수는 479만1839명이다.

5일 동안 벌어들인 돈은 196억원(매출액 점유율 36.1%)이었고 누적 매출액은 381억원이다.

맷 데이먼 주연 SF 블록버스터 ‘마션’, 이선균 주연의 스릴러 ‘성난 변호사’가 개봉하는 다음 달 8일까지 이렇다 할 경쟁작이 없어 ‘사도’의 흥행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영화는 조선 21대 왕 영조와 아들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조가 사도세자를 뒤주에 가둬 죽인 이야기를 아버지와 아들이라는 관점으로 풀어냈다.

송강호와 유아인이 각각 영조와 사도세자를 연기했고, 문근영·전혜진·김해숙·박원상·진지희·박소담 등이 힘을 보탰다. ‘소원’ ‘님은 먼곳에’ ‘즐거운 인생’ ‘왕의 남자’ 등을 만든 이준익 감독이 연출했다.

‘탐정:더 비기닝’은 할리우드 하이틴 블록버스터 ‘메이즈 러너:스코치 트라이얼’을 제치고 추석 극장가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권상우 주연 ‘탐정:더 비기닝’은 같은기간 764개 스크린에서 1만31889회 상영돼 123만1615명(매출액 99억3300만원)이 봤다. 누적관객수는 130만7280명(누적 매출액 105억2200만원)이다.

영화는 한국의 ‘셜록’을 꿈꾸는 만화방 주인 ‘강대만’과 광역수사대의 전설적인 형사 ‘노태수’(성동일)가 비공개 합동 추리작전을 펼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2010년 ‘쩨쩨한 로맨스’로 데뷔한 김정훈 감독의 2번째 장편극영화 연출작이다.

‘메이즈 러너:스코치 트라이얼’은 추석 연휴 동안 589개 스크린에서 1만1914회 상영됐지만 94만336명을 불러 모으는 데 그치며 3위로 처졌다(누적 관객수 232만1058명). 4위는 68만617명의 ‘인턴’, 5위는 44만8967명이 본 ‘서부전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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