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이건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1일 경기 용인시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에서 ‘뉴 트레이닝 센터 미디어 익스피어리언스 데이(New Training Center Media Experience Day)’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트레이닝 센터는 아시아 최초이며, 전 세계에서는 독일과 프랑스에 이어 3번째로 지어진 단독 교육 시설이다.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5274㎡ 규모를 지닌 신규 트레이닝 센터는 연 최대 1만2000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다. 각 층은 승용 및 상용 관련 기술, 판매 교육 등 분야별 전문 교육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인프라와 교육 장비들을 갖췄다.

트레이닝 센터는 ‘ㄷ’자 형태로 된 세 개의 건물로 구성되며, 경사면을 이용한 설계로 3개층 4개 방향으로 별도의 엘리베이터나 램프 없이도 자유롭게 실습 차량의 출입이 가능하다.

신규 트레이닝 센터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메르세데스-벤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본사 교육 및 인증을 거친 총 20여 명의 강사진과 운영진이 상주하면서 ▲승용 기술교육 ▲AMT(Automotive Mechatronics Traineeship) 교육 ▲승용 및 상용 판매교육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등 각각의 전문 분야를 담당한다.

또 체계적인 경력 및 교육 이력 관리를 도와주는 온라인 경력 관리 시스템은 물론 웹 기반의 원격 교육 시스템도 구축돼 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은 “이번에 오픈한 메르세데스-벤츠 신규 트레이닝 센터가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세계 수준의 세일즈 및 서비스 전문가들을 양성하는 주춧돌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레이닝 센터 건립 의의를 말했다.

이어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물론 딜러사 임직원이 각자 담당하고 있는 분야에서 최고가 돼야 한다”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별화된 임직원 역량 개발을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