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한종해 기자] BMW 코리아 7일 마포 전시장에서 BMW 뉴 3시리즈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BMW 뉴 3시리즈 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공기 흡입구와 상단에 '눈썹' 형태로 자리잡은 LED 인디케이터를 수평 형태로 통합해 다이내믹한 특성을 시각적으로 더욱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풀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후미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풀 LED 후미등과 키를 소지한 채 트렁크 하단부 중앙을 가볍게 발로 차면 트렁크 문이 자동적으로 열리는 편리한 기능까지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소재와 더불어 크롬 디자인이 추가되어 더욱 세련된 느낌을 보여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뉴 3시리즈 라인업은 뉴 320d와 뉴 320d xDrive, 뉴 320d M 스포츠 패키지, 뉴 320d 이피션트 다이내믹스(ED) 에디션 모델 등의 디젤 세단과 뉴 320i 럭셔리 라인, 뉴 328i M 스포츠 패키지 등 가솔린 세단 그리고 뉴 320d 투어링 M 스포츠 패키지 모델 등 투어링 모델까지 총 7가지다.

BMW 뉴 3시리즈는 성능과 효율이 더욱 향상된 모듈형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엔진을 장착했다. 또한 새로운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를 통해 개선된 효율성과 함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전보다 감소시켰다. 

뉴 320d 세단은 최고 출력 190마력과 최대 토크 40.8 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이전 모델보다 0.2초가 단축된 7.2초를 기록한다. 안전최고속도는 230 km/h이다. 또한 효율성의 상징인 BMW 뉴 320d 이피션트다이내믹스(ED) 에디션은 최고 출력 163마력의 성능과 함께 탁월한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로 극대화된 효율성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