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김우진 기자] 금요일인 28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남부와 충청이남 지방에서는 대기가 불안정해 아침과 오후 사이에 강수확률 60∼70%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30㎜다.

강원남부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달라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유의하라고 전했다.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0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

서울은 30도까지 오르겠다. 그밖의 지역은 수원·춘천이 29도, 대전·전주·광주·대구·부산이 28도를 기록하는 등 대부분 20도대에 머무르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지역에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밝혔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제주권은 외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농도가 다소 높게 나타나겠으나 전반적인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