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민정 기자] 8월 첫째주 분양시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잠시 쉬어가는 분위기다.

2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다음주에는 청약접수 5곳과 당첨자 발표 15곳, 당첨자 계약 14곳, 모델하우스 개관 3곳 등이 예정돼 있다.

동원개발이 부산 사상구 모라동 산 91-16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구남역 동원로얄듀크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상 28층 7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98가구로 구성된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구남역을 걸어서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백양대로와 관문대로, 중앙고속도로 등도 이용이 쉽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사상점, 홈플러스 서부산점, 북구청, 구포도서관, 사상구청소년수련관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모라중, 구포중, 구남중, 백양고, 부산과학기술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동일이 부산 동래구 명장동 530-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6층 9개동, 전용면적 67~84㎡ 총 702가구로 구성된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온천장역과 4호선 명장역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고 반송로, 중앙대로, 번영로 등도 가깝다.

롯데백화점 동래점과 홈플러스 동래점, 반여농산물도매시장, 메가마트, 동래문화회관, 마안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서명초, 교동초, 동신중, 학산여중, 용인고, 대명여고, 학산여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대우건설이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38번지 일대 주공 2단지를 재건축해 공급하는 '안산 센트럴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7층 7개동, 전용면적 84~115㎡ 총 990가구 중 54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서울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걸어서 7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고잔로, 중앙대로, 수인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과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안산시 단원보건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안산버스터미널, 성어공원, 성포공원, 중앙공원, 안산천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중앙초와 중앙중, 단원중, 경안고, 단원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안산시 중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고잔동 일대에서 처음 분양하는 재건축 단지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