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지원 기자]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 유통기업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윙&봉’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윙(300g/1만2800원/냉동)과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봉(300g/1만2800원/냉동)’은 무항생제 사료로 안전하게 키운 닭의 날개와 봉 부위를 엄선하여 만든 제품이다.

유기농 간장에 국산 고등어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전통 어간장과 유기농 설탕, 천연 아가베 시럽과 국산 배, 사과 등 천연·유기농 재료로 만든 갈비양념으로 맛을 냈다.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윙&봉’은 닭의 날개와 봉을 회전시키면서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익히는 조리방법을 사용해 기름기는 빼고 고기의 육즙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양념이 고루 잘 베어 들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인 귀리를 첨가해 영양 밸런스까지 고려하였고 인위적인 색감을 내기 위한 발색제, 합성보존료 등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올가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9일까지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윙&봉’을 2입 기획 균일가(1만9800원)로 할인 판매한다.

올가 가공식품팀 관계자는 “‘올가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건강한 치킨 윙&봉’은 안전한 무항생제 닭과 천연·유기농 재료로 맛을 낸 제품”이라면서, “휴가철 야외에서 바베큐 메뉴로 활용해도 좋을 뿐 아니라 집에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 간식이나 술안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