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최지원 기자] 롯데제과는 집어먹기에 좋고 휴대하기 편리한 미니 타입의 비스킷 ‘포켓팩’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포켓팩은 동전 크기의 작은 사이즈로 ‘작게, 더 작게’를 추구하는 1인 가구의 기호와 편리성을 요구하는 젊은 소비층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이다. ‘포켓팩’은 또한 작은 봉지 타입의 소용량 제품으로 호주머니, 가방 등에 쉽게 들어가고 크기가 작고 귀여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포켓팩’은 허니크래커 사이에 부드럽고 향긋한 치즈가 샌딩된 ‘허니치즈맛’ 제품과 딸기 크림이 들어간 ‘딸기맛’ 제품 두 가지가 있다.

롯데제과는 최근 들어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고 ‘초코는 새우편’, ‘미니 치토스’ 등 싱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미니 제품을 선보이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번에 ‘포켓팩’을 추가로 선보여 과자시장의 미니 바람은 더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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