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양현숙 기자] 한국거래소(이사장 김봉수)는 3월 마지막주에 한국IR서비스와 공동으로 코스닥IR주간(Kosdaq IR Week, 약칭 KIWEE) 행사를 개최한다.

KIWEE는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에 비해 IR 개최실적이 저조한 코스닥 상장법인의 IR 활성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한국거래소는 매 분기별 마지막달(3, 6, 9, 12월) 1주간을 IR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KIWEE 행사에는 우량기업 릴레이 IR, 일반 투자자 대상 투자설명회, 코스닥상장법인 CEO 간담회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일반투자자 대상 투자설명회는 최근 코스닥시장 건전성 제고를 위하여 도입된 소속부제도, 투자환기종목 지정 등 규정 개정 내용을 안내할 뿐 아니라 일본 대지진이 한국경제 및 증권시장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에 대한 투자전략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설명회 강의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트위터(twitter.com/ikosdaq)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될 예정이다.

금번 KIWEE 행사를 통해 애널리스트 등에게 코스닥 우량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일반투자자에게는 코스닥시장의 최근 제도개선 내용 및 핫이슈 관련 투자전략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의 정보불균형을 완화하고 건전성을 제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