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일 전주검찰청에서‘소셜미디어 이해 및 SNS 활용'을 주제로 강의 중인 이병학 교수
[파이낸셜투데이]
이병학 원광보건대학 서비스창업경영과 겸임교수가 지난 2일 전주검찰청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 이해 및 SNS 활용'에 대한 특강을 열었다.

이 교수는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전략,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의 이해, 사진 및 방송 활용 홍보전략, 인터넷마케팅 온라인홍보, 인터넷 포털 검색상위 노출전략, 블로그와 동영상 홍보마케팅, 트위터 홍보, 스마트폰 및 모바일 홍보마케팅 등을 강의했다.

이 교수는 강연에서 “기업,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비영리기관(NGO), 비영리조직(NPO), 대학교, 농업기술센터, 검찰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등에서 온라인 홍보 마케팅과 소셜미디어 활용을 위한 강의 요청이 늘고 있으며,

홍보마케팅의 혜택이 기업의 전유물이었다면 이제는 개인도 직무능력 향상과 개인브랜드 향상 효과를 누려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전주검찰청 관계자는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개인의 브랜드 향상을 위해서는 개방화 시대와 디지털 시대 등 새로운 변화에 맞추어 홍보마케팅전략이 절실하기 때문에 홍보마케팅 강사로 유명한 이병학 교수를 강사로 초청 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