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지난 2일 제주대학교 물산업인재양성센터(센터장 이선주 교수)와 환경타임즈는 물 산업발전과 전문인력양성에 함께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를 위해 상호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제주물산업인재양성센터 이선주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관계자 7명과 환경타임즈 류 철 편집국장은 이날 협약식을 갖고 제주 물 산업의 발전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는 동시에 매년 세계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해 정기적으로 제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를 공동 주관하며, 앞으로 물 산업 쪽으로 창업박람회 등 전문 세미나를 공동개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온오프라인을 통해 상호 정보를 교환함은 물론 국내외 적으로 물 산업과 현황 및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물 산업 특성화 사업화에 발맞춰 함께 노력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 물 산업 전문 인재육성과 그러한 인재들의 취업활동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선주 센터장은 “2008년 설립해 현재까지 제주도 내 물 산업 전문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환경타임즈와 협력관계를 통해 센터를 외부로 알리고 보다 다각화된 물 사업을 펼쳐 나가는데 상호협력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이날 열린 MOU체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