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최고 4.1% 제공’ 제일EZ통장 1조원 달성 기원 이벤트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첫 거래 고객의 경우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4.1%의 금리를 제공하는 비대면 전용 수시입출금식 상품인 ‘제일EZ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일EZ통장 1조원 달성 기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SC제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제일EZ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3월 31일 기준 통장 잔액 100만원 마다 1회씩 당첨 기회가 추가된다.

1등(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이하 상품권) 100만원, 2등(3명)에게는 상품권 50만원, 3등(5명) 상품권 10만원, 4등(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각각 증정한다.

제일EZ통장은 고금리 파킹통장으로, 일별 잔액에 대해 연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한다. 여기에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5%p의 추가 우대금리를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간 적용해 최고 연 4.1%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월 10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정기예금 상품인 ‘퍼스트정기예금’에 가입하는 첫 거래 고객에게 3개월제 연 3.8%, 6개월제 연 3.9%의 특별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입금액은 최소 3000만원 이상에서 최대 20억원이다. 총 모집한도는 3000억원이며, 모집 한도가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로 CU 삼각김밥 결제 시 20% 할인

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편의점 CU와 손잡고 mini카드로 삼각김밥을 구매하면 20% 현장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3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새학기를 맞이한 청소년 고객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CU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mini카드로 결제하면 삼각김밥 카테고리 전 품목에 대해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할인 한도는 최대 1000원이다, 단, 통신사 및 카드 포인트 등 다른 제휴 할인과 함께 결제 시에는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IBK기업은행, 중기 채용지원 위한 ‘AI 인재PLUS+ 서비스’ 시행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 사이트 i-ONE JOB(이하 아이원잡)에서 ‘AI인재PLU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AI인재PLUS+ 서비스’는 채용기업이 아이원잡에 채용공고만 등록하면 적합한 인재 정보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채용공고와 이력서의 직무를 79개로 상세 분류한 ‘IBK직무사전’을 활용해 채용공고 내 우대조건, 산업별 산호조건 및 채용 이력, 인재성향 정보를 AI 알고리즘이 분석해 인재 추천 정확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AI인재PLUS+ 서비스’는 아이원잡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서비스 신청 후 익일 추천 정보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시나몬 시즌2’ 오픈 이벤트 시행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 자체 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2’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시나몬’은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즌제로 운영되며 ▲금융Zone ▲건강Zone ▲아트Zone ▲스포츠Zone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나몬 시즌2’는 시나몬 월드 맵을 평면적 공간으로 확장 변경해 시각적 이해도를 노였고, 조작 방식을 기존 화면 터치 방식에서 방향키 방식으로 변경해 시나몬 월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체험형 미니게임을 선보여 고객이 비금융 서비스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2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가지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또는 기프티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 퀘스트와 반복 퀘스트를 참여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고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실물 경품은 ▲맥북 Pro(1명) ▲아이패드 Air(3명) ▲애플워치 SE(10명) ▲에어팟 Pro(10명)을 제공하고, 기프티콘 경품은 총 3000명을 추첨해 ▲BBQ 황금올리브 치킨 ▲스타벅스 행복한 기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을 준다.

쿠폰 교환 이벤트는 고객이 획득한 츄러스(플랫폼 재화)를 카드 교환소에서 시나몬 카드(S.H.I.N.A.M.O.N) 총 8종으로 교환 후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땡겨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광주은행,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 실시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광주은행이 본점 KN상생마루에서 고병일 행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캠페인’을 실시했다.

3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자체에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해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이에 따라 기부금액 전액 세액공제와 기부금액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이에 광주은행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동참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해 ‘기부로 나누고 답례로 곱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나부터 참여해 홍보하고 적극 전파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DGB대구은행, 대구FC 우승 기원 온·오프라인 경품 추첨 마케팅 진행

DGB대구은행(이하 대구은행)이 2023 대구FC의 선전을 기원하고, 2023 홈 개막전을 기념해 다양한 응원전을 펼치고 분위기 붐업을 위한 경품 추천 마케팅을 진행한다.

3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개막전 당일인 오는 4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현장 마케팅을 통한 2023 시즌 응원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인스타그램을 통한 응원 인증 이벤트를 통해 대구FC와 DGB대구은행 관련 굿즈를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로는 4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DGB대구은행 이동점포를 운영해 팬들을 맞는다.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와 똑디, 대구FC캐릭터 빅토와 리카를 활용한 응원 스티커를 무료 배부하는 등 식전 행사에 참여하고, 입장한 관객들을 위해 하프타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는 총 2문제로 대구은행 관련 1문제, 대구FC 관련 1문제에 대한 것이 출제될 예정이고, 대구은행은 추첨에 따라 2023년 시즌 새로운 대구FC 공식 유니폼을 증정한다.

유니폼은 대구FC 엠블럼 속 불꽃 모양을 형상화해 승리에 대한 염원을 담은 ‘Will To Win’ 로고 패턴을 엠보싱 처리로 은은하게 표현했으며, 빛을 받으면 반짝이는 느낌으로 그라운드 위에서 대구FC 선수들이 가장 빛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개막전 전후 인스타그램을 통한 SNS 비대면 응원도 함께 실시한다. 홈 개막전을 기념해 지난달 27일부터 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 대구FC 응원 댓글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대구은행 단디와 똑디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또한 개막전 당일 배부 받은 캐릭터 응원 스티커를 얼굴, 손 등에 부착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태그(#DGB대구은행, #대구FC, #대구FC소속선수 중 응원선수 명 기재)해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대구FC 소속 응원 선수의 친필 사인 축구공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청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청년 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시작된 ‘KB인재양성’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이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청년은 전문가 멘토와 함께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정기적인 멘토링을 받는다. 또한 개인별로 성장지원금을 제공받아 자격증 취득, 공모 대회 참여 등의 구체적 목표 달성을 위해 나아갈 수 있다.

모집분야는 ▲성적 향상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학업부문’ ▲각종 대회 및 공모 참여를 위한 ‘공모부문’ ▲문화, 예술, IT 등 새로운 분야 진출을 위한 ‘도전부문’ ▲본인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유망부문’이다.

지원대상은 1999년에서 2005년생 사이의 청년층으로, 오는 12일까지 사피엔스4.0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