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 소장
[파이낸셜투데이]
마케팅홍보연구소 박영만 소장(대한상공회의소 전임강사)이 서울상공회의소 성북구상공회가 관내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지난 21일 서울시 성북구 성북벤처센터 강의실에서 ‘불황을 이기는 홍보마케팅전략’ 특강 강사로 초청되어 교육을 진행했다.

홍보대행사 출신의 홍보전문강사인 박영만소장이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소통전략,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마케팅, 뉴스 기사화 위한 보도자료 작성법, 사진 및 방송 홍보마케팅, 이벤트 홍보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온라인홍보, 검색상위 노출전략, 트위터 및 페이스북 홍보마케팅,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홍보마케팅, 자기PR과 브랜드 전략 등을 강의했다.

서울상공회의소 성북구상공회 교육 관계자는 “기업은 매출 증대와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홍보전략이 절실해 홍보마케팅분야 인기강사로 유명한 박영만 소장을 초빙했다”고 설명했다.

박영만 소장은 “기업은 물론 정부부처,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교, 비정부기관(NGO), 비영리기관(NPO), 상공회의소,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기획력과 홍보마케팅 강의 요청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박영만 소장은 “기업,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공무원교육원, 인재개발원, 비영리기관(NGO), 비영리조직(NPO), 대학교, 상공회의소, 농업기술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서 홍보 마케팅 강의 요청이 늘고 있으며,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은 오프라인 홍보마케팅, 온라인홍보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및 소셜미디어 홍보마케팅, 스마트폰 모바일 홍보마케팅으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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