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사진=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의 전시관은 크게 ▲핀테크 체험관 ▲핀테크 주제관 ▲금융 핀테크관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디셈버앤컴퍼니는 핀테크 주제관 중 ‘자산관리’ 분야에 참여한다.

오프라인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디셈버앤컴퍼니는 핀트 앱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된 핀트 유니버스 캐릭터가 알기 쉽고 친근하게 핀트 서비스를 소개하는 리플렛과 한정판 스티커팩을 무료로 증정한다.

행사 기간에 현장 참석이 어려운 관람객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메타버스로 구현된 핀트의 온라인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핀트는 인공지능(AI)이 고객 투자 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전 세계 시장 상황을 분석해 종목 매매부터 리밸런싱(재분배)까지 자동으로 운용해주는 서비스다. 누구나 20만원이라는 소액으로도 투자 일임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노후 준비를 위한 연금저축 투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핀트 서비스를 접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셈버앤컴퍼니는 고객 중심의 편리하고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