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파이낸셜투데이] 2011년 01월 11일 --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전기자동차 시보레볼트(Chevrolet Volt)가 2011년 북미국제오토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개막과 함께 진행된 2011년북미 올해의차 시상식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북미 올해의 차’(NACOTY, North American Car of the Year)상은 북미 시장에 출시된 신차를 대상으로 매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이번북미 올해의차는 미국과캐나다 언론인, 자동차 전문가등 49명으로 구성된 2011년심사단에의해 스타일, 실용성, 성능, 안전도, 및 만족도 면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볼트는 승용차 부분16 개 후보 모델 중 닛산 리프, 현대 소나타와 함께 최종 후보로 선정되었으며, 북미국제오토쇼 개막일에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됐다.

시보레 볼트는 배터리 방전걱정없이 어떤 기후조건에서도 운행 가능한 유일한 최첨단플러그인 전기차로 서한번 충전으로 최대 610km까지 연속 주행이 가능하다.

처음56km까지는 리튬-이온배터리에 의해 전기로만 구동되며, 배터리 충전이 소모되는 즉시엔진 충전시스템을 가동, 추가로 554km까지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한편, GM DAEWOO는 올해 볼트 양산 모델을 국내에 들여와 시험 운영에 들어간다. 이를 통해 전기자동차에대한 국내고객들의 인지도를높이고, 국내 전기차 인프라, 고객반응, 도로여건 등 볼트의 한국시장 출시가능성을 타진하기위해 다각적인 연구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