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파이낸셜투데이] 삼성이야기 블로그(www.samsungblogs.com)에 공개된 한류스타 JYJ의 ‘매일매일 책나눔’ 영상이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서 JYJ 각 멤버는 삼성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자신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희망의 책’을 추천했다.

유천은 사진작가 조선희 씨의 ‘힐링포토’를 추천했다. 유천은 이 책에 대해 “몇 해전 자신이 힘들었던 시기에 옆에서 아껴 주시던 분이 이별에 선물로 남겨준 책이다.”라고 말하고 “다른 책은 모두 서재에 있는데 이 책만은 제 방에 있다.”고 특별한 인연을 소개했다.

유천은 “’힐링포토’를 보면서 힘든 시기 큰 힘을 얻었다.”고 이 책을 추천하는 사연을 밝혔다.

재중은 스즈키 히데꼬 수녀가 쓴 ‘힘들땐 그냥 울어’를 추천했다. 재중은 “세상에 작은 모든 것들 에 대해 감사하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았다.”고 말하고 “이 책을 보면서 모든 걸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내 삶도 아름답게 바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준수가 추천한 책은 정호승 시인이 쓴 ‘내 인생에 힘이 되어 준 한 마디’다. 준수는 “이 책을 읽으며 정말 많은 힘을 얻었던 책이다”라고 추천하는 이유를 밝혔다.

특히 준수는 “이 책을 읽으며 말 한마디의 중요성과 말을 할떄 마다 신중해야 할 필요를 느꼈다”고 밝혔다.

JYJ는 자신들이 추천한 ‘희망의 책’과 삼성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이 선정한 도서를 묶어 ‘홀트 장애인 합창단’에 기증한다고 밝혔다.

JYJ는 “저희도 음악을 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음악을 하는 홀트 장애인 합창단 친구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고 싶다.”며 “저희가 선물한 책을 읽으면서 기쁨을 느끼고 희망을 노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성 블로그에 영상이 공개되자 마자, 네티즌 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JYJ 영상공개이후 캠페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과 참여도 크게 늘었다.

네티즌 김은솔 씨는”JYJ 오빠들이 읽은 책이라고 해서 바로 인터넷으로 책을 주문했다”고 댓글을 남겼고 네티즌 ‘트위털’님는 “나도 캠페인에 참여했는데 되려나”라고 글을 남겨 캠페인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JYJ는 인터뷰 직후 재중의 트위터에 삼성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 참여를 알리는 글을 올리고 멤버들의 추천 책 및 기부처를 공개했다. 삼성인 트위터(@samsungin)에 동시에 공개된 재중군의 트위터 글 역시 수 백개의 리트윗(Retweet)이 이어져 큰 화제가 되었다.

멤버들이 추천한 책과 삼성 책나눔 캠페인 희망도서는 수일 내 홀트 장애인 합창단에 전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