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DGB대구은행과 디지털자산 수탁 회사인 인피닛블록(Infinite Block)에 대한 지분투자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SK증권에 따르면 국내 증권사 가운데 디지털자산 수탁(커스터디)기업에 전략적 지분을 투자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이번 투자로 SK증권은 인피닛블록과 ‘디지털자산 수탁 플랫폼’ 기반 ‘증권형토큰(STO)’, ‘대체불가토큰(NFT)’의 발행‧운영‧관리 서비스 등 제반 플랫폼 사업 협업으로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신 SK증권 사장은 “신뢰를 생명으로 하는 금융사들이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과 손잡았다”며 “루나 사태와 해킹 등으로 시장이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기업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디지털자산을 운용·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증권형 토큰 등 디지털자산의 법제화에 발맞춰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고 확장하는 데 공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피닛블록은 ‘핀테크 혁신펀드’를 통한 프리시드(초기단계 투자)를 유치하고,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인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확장성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자산 시장뿐만 아니라 전통 금융시장에서도 활용되는 디지털금융 인프라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파이낸셜투데이 양지훈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