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퍼저축은행
사진=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이 AI페퍼스 배구단 연고지인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페퍼저축은행&AI페퍼스 희망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5일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장학금은 소정의 과정을 거처 총 100명을 선발, 1인달 250만원씩 총 2억5000만원이 지급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경기·인천 소재 대학 재학생들에게 ‘코로나19 페퍼희망장학금’ 1억4000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 전라남·북도 지역 소대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으로, 학점 2.5 이상이면서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8분위 이하다. 단 2022학년도 신입생은 지원할 수 없다.

지원은 다음달 11일까지 등기우편·방문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등기우편 접수는 페퍼저축은행 본사로 2월 11일 발송분까지 유효하며, 방문 제출을 원하는 지원자는 본사와 광주지점, 전주지점을 영업시간 내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원자들의 경제적인 상황과 장학금 활용 계획을 담은 지원서 및 경제상황 증빙 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 장학금을 선발한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는 “AI페퍼스 배구단 창단을 기념해 연고지에 위치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페퍼저축은행&AI페퍼스 희망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시기임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인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투데이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