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진대학교
사진=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11월 청년고용정책 홍보의 달을 맞아 재학생들에게 지역청년들에게 청년고용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하여 지난 22일 ‘정책! 도전 골든벨’ 대회를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청년고용정책 전담상담창구운영, 청년고용정책 100% 활용하기 특강, 청년고용정책 홍보영상 제작, 청년정책 UCC공모전, 뉴스레터를 활용한 정책퀴즈 출제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하여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정책! 도전 골든벨’ 행사는 대면으로 진행된 행사로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행사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대상은 김수영(생명과학전공, 4학년) 학생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에는 방혜원(컴퓨터공학전공, 3학년) 학생 등 2명, 우수상은 임의령(일본학전공, 4학년) 등 3명, 장려상은 정재경(화학전공, 4학년)등 5명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김수영 학생은 “취업을 앞두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청년정책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모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정책관련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여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수 대진대 대학일자리센터 본부장은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와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통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되는 제도를 활용해 취업 준비에서 취업 이후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정진성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