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저작력이 약한 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쉽게 씹고 삼킬 수 있는 케어푸드 구독 서비스 ‘헬씨누리 건강식단’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는 노인식, 치료식 등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어르신들에게 필수적인 영양소를 갖춘 헬씨누리 건강식단을 제공한다.

헬씨누리 건강식단은 비지팅엔젤스의 ‘엔젤스밀’을 통해 판매된다. 엔젤스밀은 5일치 식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비지팅엔젤스의 돌봄을 받고 있는 재가 어르신 가정에 주 1회 배송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엔젤스밀을 시작으로 헬씨누리 건강식단의 유통망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김한수 비지팅엔젤스 대표이사는 “어르신들에게 맛과 영양을 갖춘 건강식단을 간편하게 제공함은 물론, 재가 어르신 가정에 방문한 요양보호사의 식사 조리 시간을 줄여 본연의 돌봄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전략사업본부장은 “연화식, 저염식 등 고령친화식품 개발을 통해 헬씨누리 건강식단의 시니어 맞춤형 케어푸드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헬씨누리 전문점을 통한 요양시설 맞춤형 서비스 ‘급식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실버 시장에 최적화된 푸드서비스 사업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이효정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