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행옥 이사장 “전문화된 직무교육으로 청년들의 진로설정과 구직역량 강화”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조선대학교가 후원하는 상반기 직무설명회.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조선대학교가 후원하는 상반기 직무설명회.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6월 28일과 29일 청년내일센터에서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주관하고 조선대학교가 후원하는 상반기 직무설명회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매 채용 시즌마다, 영업(관리) 직무와 생산관리 직무는 높은 구인율을 보였다. 미취업자들은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 없이, 구인율에 입각하여 직무를 선택하는 오류를 범하기도 한다. 직무에 대한 낮은 이해도가 잦은 탈락으로 이어져 자존감이 낮아진 청년들을 위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자체후원금을 통해 상반기 직무설명회를 실시했다.

강행옥 이사장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상반기 직무설명회는 기존 산업 군 중심, 기업 중심적인 채용설명회에서 탈피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 중심, 지원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역 청년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총 5시간 진행된 직무설명회에서는 산업군별 직무의 이해, 영업직 채용 비중, 영업직무 필수 역량, 생산 공정 개선관리 등 실제 직무에서 필요한 구직 정보들을 전달할 수 있도록 계획되었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여 다음 하반기 직무설명회도 12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자체 교육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지난 11년간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역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광주청년드림수당, 중소기업탐방프로그램, 청년여행학교, 청년취업아카데미, 리더스아카데미, 청소년CEO아카데미, 청년창업멘토스쿨, 해외취업지원서비스 등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지역과 청년들의 수요를 접목시킨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의 인재육성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인재육성아카데미 교육국 또는 인스타그램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파이낸셜투데이 광주 박강복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