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포인트 통합관리 솔루션 출시로 비용 절감 극대화

시만텍코리아(대표 변진석, www.symantec.co.kr)는 IT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대한 클라이언트 관리 솔루션인 ‘Altiris Client Management Suite 7.0 (알티리스 클라이언트 관리 스위트)’와 이기종 환경의 서버 관리 솔루션‘Altiris Server Management Suite 7.0 (알티리스 서버 관리 스위트)’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솔루션은 IT 자산에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하고 일상적인 관리 업무를 단순화하는 동시에 엔드유저 생산성을 향상시켜 비용 절감 효과와 기존 IT 투자 가치를 극대화시켜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가상 및 물리적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포함한 광범위한 시스템 환경에서 시만텍의 엔드포인트 통합 관리 솔루션을 사용해 기업의 핵심 정보 자원을 철저하게 보호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Altiris Client Management Suite’와 ‘Altiris Server Management Suite’는 수동 관리 작업을 자동화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위한 툴과 데이터가 올바르게 기능하도록 하며 라이센스 관련 컴플라이언스를 구현한다. ‘시만텍 관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이들 솔루션은 최상의 프로세스 자동화를 를 제공해주며, 시만텍의 제품 포트폴리오 및 써드 파티 솔루션과 모듈 방식으로 확장 및 통합할 수 있다.

‘Altiris Client Management Suite’와 ‘Altiris Server Management Suite’는 모두 ‘시만텍 관리 콘솔’ 기반이므로 IT 관리자는 단일 포인트에서 이들 솔루션 운영을 관리할 수 있다. 더 나아가 고객은 시만텍 관리 콘솔을 이용해 보안, 데이터 손실 방지, 데이터와 시스템의 백업 및 복구 등 시만텍이 제공하는 추가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이들 솔루션은 설치 및 구성 시간을 단축했으며 윈도우, 유닉스, VM웨어, 리눅스, 맥 등 다양한 시스템을 위한 지원을 강화했다.

시만텍은 엔드포인트 제어 통합 전략의 일환으로 엔드포인트 보안과 관리를 통합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이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같은IT 인프라스트럭처 내에서 사용 및 저장 상태인 모든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 같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시만텍은 ‘Symantec Endpoint Protection’, ‘Symantec Backup Exec’, ‘Symantec Backup Exec System Recovery’, ‘Symantec Data Loss Prevention’ 등과 같은 주요 제품의 기술을 통합한 확장형 모듈 방식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고객은 통합 솔루션을 도입해 IT 전략의 실행과 운영을 단순화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시만텍코리아 변진석 사장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인해 비용 절감의 필요성이 높아지자 고객들은 보안을 강화하면서도 비용을 줄이고 복잡한 엔드포인트 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며 “Altiris Client Management Suite’와 ‘Altiris Server Management Suite’는 중앙집중화된 자동화 및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엔드포인트 컴퓨팅 환경의 보안과 가용성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