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업체중 상용서버제품으로 SSD탑재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자사의x64 서버, 칩 멀티쓰레딩서버(CMT)와 블레이드 시스템 등에 SSD(Solid State Drive) 플래시기술을 적용하는 엔드투엔드엔터프라이즈 SSD 플래시 전략을발표했다. 또한 썬은 오픈솔라리스스토리지 커뮤니티내에서의 다양한 오픈 플래시 모듈의 디자인도 함께 선보였다. SSD를 탑재한 스토리지는 썬을 비롯한 일부업체가 지난해 선보인바 있지만 서버에 SSD를 적용한것은 주요 글로벌업체 가운데서 썬이 최초의 사례로, 엔터프라이즈 플래시기술에 있어 혁신적인 리더임을증명했다.

 썬의 소프트웨어, 시스템, 스토리지를 SSD와 통합하기 위한 앞선 시스템디자인은 엔터프라이즈급 구성요소에 영향을 주며, 스토리지계층을 재정의하고 있다. SSD를 탑재한 서버의 출시로 고객들은 최대 65배 더 빠른반응속도와 8배 향상된처리량, 최대 38%의 전력소비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래시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한 썬은 2008년 초반에 이미 엔드투엔드플래시전략을 발표한 첫번째 벤더로, 지난해 11월썬스토리지 7000 유니파이드 스토리지(Sun Storage 7000 Unified Storage) 제품군에 플래시 기술을 통합한 바 있다. 썬은 스토리지뿐만 아니라 서버 또한 SSD 혁신 기술을 탑재해 이번에 발표했다. 조만간 썬은 고성능 및 에너지효율적인 플래시기반의 스토리지어레이제품도 발표할 예정이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그룹 수석 부사장인 존 파울러(John Fowler)는솔라리스 OS로 디자인된x64 서버와 칩 멀티 쓰레딩(CMT)서버는 성능, 확장성 및 전력 소모 부분에서 데이터센터의 혁신성을 무한대로 끌어올려준다며, 썬은 이제플래시 기술을 서버플랫폼에 적용했으며, 오픈 스토리지포트폴리오와 새로운 어레이에도적용할 것이다. 이를 통해 썬은 엄청난 성능과 향상된 비용효율성 및 전력소비절감으로 기술혁신의 선두주자가될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