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2021년 1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5125억원, 영업이익 567억원, 당기순이익 80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30% 줄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64%, 전년 동기 대비 77% 감소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로는 59% 줄었지만,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엔씨는 1분기 인건비와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인건비는 2325억원으로 인력 증가, 정기 인센티브 및 일회성 특별 성과 보상 지급 등으로 전분기 대비 26% 증가했다. 마케팅비는 해외 지역 출시와 국내 신규 게임 마케팅 활동 증가로 전분기 대비 23% 늘어난 550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169억원, 북미/유럽 241억원, 일본 138억원, 대만 122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55억원이다. 제품별로 모바일게임 매출은 3249억원을,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1290억원을 달성했다.

세부적으로는 ▲리니지M 1726억원 ▲리니지2M 1522억원 ▲리니지 489억원 ▲리니지2 262억원 ▲아이온 234억원 ▲블레이드&소울 141억원 ▲길드워2 163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는 리니지M이 안정적인 이용자 지표와 매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고 봤다. 올해 서비스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PC 온라인게임(5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전분기 대비 6% 증가해 2018년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전분기 대비 24%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한편, 엔씨는 오는 20일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을 출시할 예정이며, ‘블레이드&소울 2’는 2분기 출시를 목표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