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황병준 기자] LIG손해보험이 16일부터 자동차 보험 가입자에게 업계 최초로 NFC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FC는 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술로, 교통비 결제 등 최근 활용도가 커지고 있다. 자동차 보험에 이를 적용한 것은 LIG손해보험이 처음이다.

긴급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차량에 부착된 NFC칩을 접촉하고 긴급출동 항목을 선택하기만 하면 차량의 현재위치와 보험 가입정보가 보험사로 자동으로 전송돼 신속한 출동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배정된 출동직원의 현재 위치와 담당자의 사진, 전화번호 등을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LIG손해보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 콜센터(1544-0114)로 전화하면 단말기 배송과 이용 방법 안내 등을 무료 서비스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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