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A금리 최대 9%, 펀드담보대출금리는 최저1%까지 우대

 

 

 

[파이낸셜 투데이=이진영 기자] 대신증권에서 펀드투자자들의 시선을 확 잡아 끄는 신개념의 결합금융상품이 나와서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대신 빌리브 서비스.

대신증권에서 펀드투자자들의 시선을 확 잡아 끄는 신개념의 결합금융상품이 나와서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대신 빌리브 서비스. 대신증권에서 펀드투자자들의 시선을 확 잡아 끄는 신개념의 결합금융상품이 나와서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대신 빌리브 서비스.

빌리브 서비스는 타 금융기관에 보유하고 있던 주식형 펀드를 환매 후 대신증권으로 옮기거나, 신규로 가입하면 CMA금리를 최고 9%까지, 펀드담보 대출금리는 최저 1%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식형 펀드는 190여개.

신한BNP봉쥬르 차이나 주식형펀드, 슈로더브릭스 주식형펀드, 미래에셋 차이나솔로몬 주식형펀드, 한국투자삼성그룹 주식형펀드, 미래디스커버리 주식형펀드, KTB마켓스타주식형 펀드 등 국내외 대표 주식형펀드가 그 대상이다.

빌리브 서비스에 가입하면 주식형펀드 매수금액에 따라 최고수준의 안정성을 자랑하는 대신국공채CMA 이자를 연 5%에서 최대 연 9%까지 선택해 받을 수 있다.

CMA금리의 경우 업계 최고가 4% 후반임을 감안하면 거의 2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또, 혜택 한도는 타사가 최대 300~500만원인데 반해 빌리브는 최대 6000만원까지 가능하며, 혜택기간도 타사 3~6개월의 2배인 1년이다.

그렇다면 타 금융기관에서 펀드를 환매하고 대신증권에서 신규로 가입하면 수수료 부담은 어떻게 될까?

선취수수료가 없는 펀드에 가입해 있는 경우, 3개월 환매수수료 면제기간이 지났다면 환매 후 대신증권 빌리브 서비스에 가입하면 무조건 이익이다.

선취수수료가 없어 수수료 없이 대신증권에서 동일한 펀드에 재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 9%의 CMA금리와 최저 1%의 담보대출금리 혜택을 덤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선취수수료가 발생하는 펀드도 금리혜택을 고려하면 오히려 이익이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만약 CMA금리가 4.7%인 A증권사를 통해 한국삼성그룹주 주식형펀드에 2천 만원을 투자하고 있고, 여유자금 300만원을 CMA로 운용하고 있다고 가정하자.

이 경우 A증권사의 CMA를 통해 발생하는 이자소득은 연 9만6천원(세전)이다.

반면 A증권사의 펀드를 환매하고 (3개월 이상 투자해 환매수수료가 없다고 가정시) 대신증권에서 동일한 펀드에 재가입하고 빌리브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가정해 보면, 동일한 금액 300만원을 CMA로 운용했을 경우 연 24만4천원의 이자소득이 발생한다.

빌리브 서비스 가입을 통해 세전으로 약 15만원 가량의 이자소득이 추가로 발생하는 셈이다.

또, 최저 연 1%에서 연5%의 금리로 펀드담보대출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서비스 혜택을 CMA나 대출 중에 하나만 선택할 수도 있고 두 가지 모두 금액별로 나누어서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은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취사선택이 아니라 두 가지 혜택과 더불어 각 한도금액을 자유롭게 조합해 고객이 최적의 혜택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수익률, 이자율, 한도금액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개념을 ‘이퀄라이저’시스템이라 부르며, 금융권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높은 CMA금리로 월급 통장을 관리할 수도 있고 낮은 펀드 담보대출을 활용하여 대출자금을 재투자해 추가 자본이득을 얻을 수 있다.

또, 이 서비스의 혜택 상품인 대신증권의 「국공채CMA」는 국고채와 통화안정증권만을 100% 편입해 운용하면서도 최고 9%의 높은 수익률을 제공해 안정성과 수익성 두 가지 모두를 충족시킨 상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대신 빌리브서비스는 펀드가입 고객에게 특별한 펀드 사후 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단순히 고객에게 매매보고서를 발송하는 것을 넘어 투자상품에 대한 펀드진단서비스를 제공하여 투자하고 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진단, 시장대응 방안, 리스크 관리, 시장 핵심변수 등을 제시한다.

또, 펀드와 관련해 만기,입금,출금,이자지급,담보관련 사항 등 업무적인 정보에서부터 기념일, 명절 선물 등 고객 관련 감성 정보까지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대신증권에서 2천만원 이상 주식형 펀드에 가입한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에 대신증권에서 2천 만원 이상 주식형 펀드에 투자한 고객도 일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규고객과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조건의 서비스는 내년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실시되며, 혜택기간은 서비스 적용시점부터 최대 1년까지다.

또, 펀드이동제가 시행 될 경우 다른 금융기관에 주식형 펀드를 가입한 펀드 투자자도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올해 10월 '금융주치의서비스'를 도입하여 리테일 부문의 고객서비스 철학과 마인드를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대신 빌리브서비스」는 '금융주치의서비스' 정신을 구현한 첫 번째 금융 서비스로 ‘고객가치증진?고객의 재무적 행복추구’라는 금융주치의 철학이 담겨 있는 상품이다.

대신증권은 이번 '빌리브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서비스 혁신을 보다 강화하여 고객,직원,회사가 상호 윈윈하는 「고객과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신뢰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빌리브서비스는 대신증권의 대 고객 서비스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해 나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서비스를 시작으로 새로운 결합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