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16일 청와대의 이메일 홍보지침 발송 논란과 관련, "떳떳하다면 특별검사제를 받아야 한다"고 청와대와 한나라당을 압박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론조작을 해 놓고서 이것을 해프닝으로 치부하는 태도를 보인 점에서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어떻게 청와대에서 경찰에 지시한 내용이 해프닝이 될 수 있고 일개 행정관이 한 일로 치부할 수 있나"라며 "부끄러운 줄 모르고 책임을 회피하려는 참으로 후안무치한 청와대의 횡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한나라당 얘기대로 정말 떳떳하다면 특검을 수용 못할 이유가 뭐가 있나"라며 "떳떳하다면 특검을 받아 진실을 밝히자고 다시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15일 청와대는 '용산참사 여론호도' 전자우편과 관련해 구두경고를 받았던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소속 이모 행정관이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소통비서관실 이모 행정관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전자우편 건과 관련해, 자신의 부적절한 행위로 물의를 빚은데 책임을 지고 사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면서 "청와대는 이 행정관이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적절한 행정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그동안 "국민소통비서관실에서 경찰청 홍보담당관에게 전자우편을 보내 '용산참사'와 군포 연쇄살인사건을 연계해 여론몰이를 하라고 유도했다"는 민주당 김유정 의원의 주장에 대해 줄곧 "공식적으로 그런 문건을 내린 바 없으며 이 행정관의 개인적 아이디어일 뿐"이라고 거짓말해왔다.

이와 관련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살인마를 띄워 용산 참사를 덮으라는 것은 패륜"이라며 "정권적 차원의 조직적인 개입과 축소 은폐가 없었다면 청와대가 스스로 특검 수용을 발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갑원 원내수석부대표도 기자간담회를 통해 "비정한 정권, 잔인한 여당의 파렴치한 태도의 배경에는 '살인마를 띄워 용산참극을 덮어라'는 추악한 '여론조작 시나리오'가 있었다"며 "청와대의 추악한 여론조작을 엄중히 단죄하겠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