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현대오일뱅크가 회사 창립 45번째 생일을 하루 앞둔 30일 금년도 임금을 전년도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결정하고 임금협상을 마무리했다.

올해 임금동결에 합의한 후 서영태 사장과 김태경 노조위원장은 이날 서울 남대문로5가 서울사무소에서 2009년 임금교섭 합의서에 서명했다. 이날 임금타결로 현대오일뱅크는 45년간 지켜온 무분규 임금협약 체결 전통을 이어갔다.

현대오일뱅크 올해 임금 동결안은 노동조합 소속 전체 조합원 693명을 대상으로 찬반투표를 실시해 66.97%의 찬성률을 보였다.

이날 기념식에서 서영태 사장은 “비상경영 상황에서 고도화 설비 증설사업과 일본 코스모석유와의 BTX 합작사업 프로젝트 등 약 3조원이 소요되는 대규모 투자를 앞두고 노동조합과 조합원이 보여준 결단이 두 사업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한 노사화합과 임직원의 회사 사랑은 고스란히 회사의 새 역사가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에 김태경 노조위원장은 “회사가 당면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조합의 결정에 적극적인 지지를 보내준 조합원의 이해가 가장 큰 힘이 됐다”며 “고도화와 BTX 프로젝트의 성공이 결국 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