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투데이] 삼성전자 빛의 TV-LED TV가 50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지난 3월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국, 동남아, 중동아프리카, CIS 등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 LED TV는 출시 100일 만에 50만대 판매(유통망 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상대적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TV가 하루 5,000대, 매 시간 208대, 분당 3.5대가 판매된 셈이다.

이는 '08년 전 세계 LED TV 판매량(19만 6,000대)의 2배가 훨씬 넘는 수준이며, 삼성전자가 LCD TV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2003년의 LCD TV 판매량(36만대)보다도 많다.

또한 2006년 삼성전자가 세계 LCD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데 선봉장 역할을 했던 보르도 LCD TV가 출시 3개월에 누적판매 60만대, 작년 TV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이중사출 공법의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 LCD TV가 출시 3개월에 50만대 판매를 돌파한 것과 비슷한 추이를 보인다.

삼성 LED TV는 출시 6주만에 20만대, 8주만에 25만대, 10주만에 35만대 판매로 출시 이후 지속적인 판매 성과를 보여 왔으며, 불과 4주만에 15만대가 추가로 판매되어 출시 100일 만에 극적으로 5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LED TV의 이같은 지속적인 판매 호조는 TV업체간 경쟁이 심한 북미, 유럽, 국내 시장에 이어 중동아프리카, 동남아,중국, 중남미 등 신흥 시장까지 인기가 확산 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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