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 대학생 150명 채용…통섭형 인재 선발

[파이낸셜투데이=황병준 기자] KB국민은행은 11월 현재 3학년 이상 대학 재학(휴학)생을 대상으로 150명 내외의 인턴행원을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

KB동계인턴은 학생들의 동계방학기간 중인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2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된다.

이번 인턴채용은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과 동일하게, 스펙 위주의 채용 트렌드를 지양하고 차별화된 우수인재 선발을 위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한 ‘통섭형 인재’를 채용할 뜻을 밝혔다.

따라서, 입행지원서 상에 금융자격증, 봉사활동 및 해외연수경험, 인턴경력 등 획일적인 스펙 기재란을 없애는 대신, 실질적인 인성과 소양 위주의 평가에 중점을 두고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인문학적 소양과 통섭적 사고력을 갖춘 인턴행원을 선발하기 위하여 지원자로 하여금 ‘2012년 상반기 인문분야 베스트셀러’ 또는 지원자가 읽은 인문도서 등을 최대 5권까지 입행지원서에 등록하도록 하고, 면접 시 심층적인 질의‧응답, 지원자와의 자유로운 토론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고, 접수기간은 11월 19일까지이며, 보훈 취업지원대상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권)자 등은 우대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우수 인턴행원에 대하여 향후 신입행원 채용시 ‘서류전형 및 필기전형’ 면제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