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국립모건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간 들어선다


[파이낸셜투데이=조경희 기자]두산건설이 세종시 관문인 충북 오송에 대형 오피스텔 '오송 두산위브센티움'을 분양하고 있다.

세종시가 정부 부처 이전으로 사업속도가 한층 빨라진 가운데, 배후효과가 충청권 인근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어 주목되는 지역이다.

오송 생명과학단지는 식약청, 국립보건연구원 등 국책기관 6곳 및 21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고 향후에는 약 3만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산업단지로 발전할 예정이다.

또 주변에 세종신도시, 오창 산업단지가 개발 중에 있어 배후지역의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상돼 향후 주거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충북 청원군 오송 생명과학단지에서 2014년 7월 입주를 목표로 분양중인 '오송 두산위브센티움'은 전용면적 기준 약 22~60㎡의 소형, 30개 타입으로 이뤄진 총 1515실로 구성된 3개동, 지하 2층 지상 25층 규모의 대형 오피스텔이다.

'오송 두산위브센티움'은 한 개 동에 수 많은 가구가 빽빽하게 들어선 형태의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3개동으로 구성해 가구를 분리했고 중앙광장을 만들어 일반 아파트 단지와 같이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청단풍을 식재한 휴게정원 '단풍나무 쉼터'와 소나무와 배롱나무가 어우러진 휴게정원 '솔내음 쉼터' 등 공원과 휴게공간이 모두 조성된다.

또한 그룹 체육시설, 세미나실, 북카페 등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초대형 커뮤니티시설을 갖춰 생활가치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 공간도 수요자의 편의에 맞도록 설계 됐다. 두산건설에서 개발한 공간활용 및 수납특화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낮에는 책상에서 저녁에는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Wall-Bed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에게 작은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활용을 선보인다.

또 세탁전용 Washing furniture을 개발해 빌트인세탁기와 연계, 이동식 빨래건조대가 보관됨은 물론 젖은 수건과 빨래가 보관될 수 있도록 세탁물 수거망까지 설치하는 등 소비자의 만족을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썼다.

45㎡ 이상의 가구에는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내부를 구분할 수 있도록 설계해 용도에 맞는 독립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보통 원룸 형태로 설계되는 기존 오피스텔과는 달리 소비자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공간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했다.

벽을 막아 침실과 거실을 분리하거나 일반 원룸형으로 사용할 수 있고, 일부 세대의 경우 방을 두 개로 나눠 두 명이 함께 생활할 수 있어 소비자의 활용도가 높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10분 거리에 만수초, 오송중 및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로 선정된 오송고가 위치해 있고 인접한 위치에 고려대 세종캠퍼스, 홍익대 캠퍼스, 카이스트와 충남대, 충북대 등 우수한 대학교들이 자리잡고 있어 명문 학군으로 손색 없다.

주변 여건도 좋다. 청주국제공항과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 KTX 경부선이 있고 2014년 계통 예정인 호남선 등 전국 교통망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세종시와 연계한 교통망 간선급행버스체계(BRT)가 확충되면 수도권과의 광역 접근성이 더욱 우수해진다.

두산위브센티움은 전 세대가 소형으로만 구성돼 수요층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계약금은 면적별로 850만원부터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가는 평균 589만원(3.3㎡)이다.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