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금융그룹

KB국민은행은 고객패널 ‘KB국민팬슈머’ 1기를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국민은행 대표 고객패널인 ‘고객자문단’과 ‘호민관’을 올해부터 ‘KB국민팬슈머’로 통합 운영한다. KB국민팬슈머는 온라인 설문조사만 참여하는 ‘국민팬슈머’와 서비스 체험 및 과제 제출, 고객 인터뷰 등의 활동까지 수행하는 ‘국민팬슈머 리더’로 구성된다.

KB국민팬슈머 1기는 연령 및 성별 등을 고려해 1000여명을 선발하며 국민팬슈머 리더는 국민팬슈머로 선정된 고객 중 추후 지원서를 제출받아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다.

국민팬슈머에게는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시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인 리브메이트 포인트가 제공된다. 또 국민팬슈머 리더는 과제 수행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팬슈머란 상품 및 서비스의 제조, 생산에 직접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동시에 비판도 서슴지 않는 새로운 소비자를 일컫는다”며 “국민은행의 팬이 되어 애정어린 조언을 해주실 적극적인 고객님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임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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