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tv LIVE 오리지널 콘텐츠인 변진섭 콘서트 ‘너와 함께 있는 이유’의 소장용 VOD를 독점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제작사와 협력하여 콘서트 기획 단계부터 투자하고, 콘서트 실황의 영상 제작 및 Btv 오리지널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Btv LIVE는 공연을 보고 싶지만, 시간이 맞지 않거나 공연장이 멀어서 또는 아이들 때문에 등 공연장에 갈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집에서 TV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서 Btv는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상명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변진섭 콘서트를 생중계했고, 오는 29일 소장용 VOD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콘서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라이브 현장의 생생한 열기와 감동을 VOD로 평생 간직하고, 내가 원하면 언제든지 다시 꺼내 보면서 가수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21일부터 27일까지 VOD 예약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변진섭 콘서트 초대권, 친필 사인한 드림투게더(Dream Together) CD, B포인트 5천점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변집섭 콘서트는 Btv 화면 ‘다큐·라이프’ 메뉴에서 특별편성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고객 이용편의를 위해 ▲2012년 MBC ‘나는가수다2’ ▲2015년 JTBC ‘히든싱어4’ ▲2018년 TV조선 ‘숲속라이브’ ▲2019년 MBC ‘다시쓰는차트쇼’ ▲2020년 KBS ‘열린음악회’ 등 변진섭이 출연한 연관 TV 콘텐츠들을 함께 편성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홀로 된다는 것’, ‘너에게로 또 다시’, ‘희망사항’ 등 불멸의 히트작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그대 내게 다시’, ‘새들처럼’ 등 세대를 뛰어넘는 뉴트로작 ▲‘별이 된 너’, ‘두드림’ 등 최근 신곡 ▲다른 가수의 곡을 부르는 노래방 도전 등 변진섭이 들려주는 다양한 노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영국밴드 퀸(Queen)의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와 ‘위 아 더 챔피온(We are the Champions)’을 부를 때는, 데뷔 전 쉘부르* 시절이 연상되는 팝송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한다.

가수 변진섭은 “30년 넘게 노래해 온 가수로서 목소리는 최고라고 자부하지만 비주얼은 약해서 2시간을 오롯이 저의 노래와 이야기로 구성된 영상이 참 민망하다”며 “하지만 변함없이 따뜻하게 지켜준 팬들을 위해 도전했고, B tv를 통해 더욱 많은 팬들과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본부장은 “Btv 고객 분석을 기반으로 콘서트에 투자하고 기획 및 제작에 참여하여 Btv LIVE 콘서트 VOD를 런칭하게 됐다”며 “콘서트 VOD를 본 고객이 공연현장을 찾아가고 다시 VOD를 시청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져서 공연문화와 디지털콘텐츠가 상생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연 콘텐츠 투자를 지속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추진해 Btv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