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의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명을 넘어섰다.

12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가족, 꿈, 사랑’은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꾸준한 소통을 통해 보험업계의 대표 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월평균 방문자 수는 26만명에 달한다.

교보생명은 블로그 인기가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한 고객 맞춤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성명했다.

실제로 교보생명의 블로그는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은 물론,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생생한 포스팅을 위해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20여명의 시민기자단을 구성,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투데이 한종해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