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1일 서울 삼성동 카카오키즈 본사에서 열린 비전 공유 워크숍에서 김민철 카카오키즈 공동대표가 직원들에게 향후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키즈

카카오키즈는 야나두와의 합병법인 지난달 매출이 약 200억원에 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양사 합산 매출 규모가 약 700억원임을 감안할 때 매우 고무적인 수치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카카오키즈와 야나두는 지난해 12월 10일 양사 임시주주총회에서 합병을 승인받은 뒤 지난달 11일 공식적으로 합병절차를 마무리했다.

카카오키즈는 합병 시너지 창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최근 150여명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전 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기도 했다. 카카오키즈의 김정수, 김민철 공동대표는 워크숍에서 4월 선보일 예정인 합병법인의 새로운 플랫폼과 신규 사업계획을 직접 설명했다.

카카오키즈는 상반기 야나두 유캔두, 야나두 클래스 등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잇따라 선보이며 키즈에서 성인까지 모두 아우르는 진정한 종합 교육 기업으로 변신한다는 계획이다. 또 온라인 영어 1위 브랜드인 야나두와의 합병을 신호탄으로 올해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확보에 약 300억원을 투자할 것이며 인공지능(AI) 기반 러닝 서비스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카카오키즈는 2만5000여편가량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모바일 키즈 교육 플랫폼 ‘카카오키즈앱’을 운영하고 있다. 200여곳 이상의 국내외 유명 콘텐츠 파트너들과 정식 라이센스를 체결하고, 유치원 필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을 비롯해 교육 콘텐츠들과 ‘뽀로로’, ‘핑크퐁’, ‘콩순이’, ‘폴리’ 등 인기 애니메이션, 동요, 동화, 창의학습, 언어학습 등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야나두는 성인 온라인 영어교육 플랫폼으로 ‘10분 강의, 장학금 제도, 1:1 보이스케어’ 등 업계 혁신을 일으키는 서비스 기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 내 큰 성장을 이뤘다. 실제 2019년 브랜드 인지도 91%, 네이버 트렌드 검색량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8월 이후 홈페이지 회원수 100만, SNS 팔로워수 50만을 돌파하는 등 그 수요를 증명하고 있다.

김정수, 김민철 공동대표는 “50조원에 달하는 국내 교육시장에 현재 종합 교육 플랫폼이 전무한 상황에서 플랫폼, 기술력, 자금력을 갖춘 카카오키즈와 성인 영어교육 관련 방대한 콘텐츠 및 학습 케어 서비스, 마케팅 능력을 갖춘 야나두의 결합은 교육업계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통합법인이 함께 선보일 새로운 유형의 교육 플랫폼들을 기반으로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이낸셜투데이 변인호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