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CEO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 신동빈 2위 삼성 이재용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롯데지주

CEO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 신동빈 2위 삼성 이재용 3위 우리금융 손태승 순으로 분석되었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월 5일부터 2019년 2월 6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64,83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2020년 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동빈, 이재용, 손태승, 서정진, 최태원, 조원태, 황창규, 정의선, 이재현, 최정우, 구광모, 김남구, 윤종규, 김정태, 이명희, 김지완, 이중근, 박정원, 구자열, 김범수, 김승연, 김태오, 방준혁, 김상열, 정몽규, 김광수, 정지선, 서경배, 이성희, 허태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2,073 소통지수 83,698 커뮤니티지수 61,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6,895 와 비교하면서 195.41%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9,899 소통지수 54,707 커뮤니티지수 57,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4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01와 비교하면서 26.44% 상승락했다.​​

3위 우리금융 손태승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630 소통지수 32,400 커뮤니티지수 21,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90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551와 비교하면서 6.60% 하락했다.​

4위 센트리온 서정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2,174 소통지수 23,144 커뮤니티지수 32,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23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605와 비교하면서 401.32% 상승했다.​

5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149 소통지수 26,780 커뮤니티지수 12,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8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8,323 와 비교하면서 13.66% 하락했다.

한편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파이낸셜투데이 이영진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